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을 했다면 주의해야 될 콘텐츠(애드센스)

by <!!> 2020. 10. 2.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일어나 새롭게 수익형 블로그가 많이 만들어진 때 주의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대란을 맞아 가지고 있는 한 계정에 5개의 블로그 모두 승인을 받았는데, 애드센스 관련 카페에도 그런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전처럼 어렵게 안 해도 되니 빨리 대란에 올라타라는 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지금까지 오랜시간 힘들게 겨우 받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현재 상황에서는 글이 하나도 없는 블로그 상태여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받아 놓지 않으면 또 어제 바뀔지 모르니 받아놓는 것이 이익이겠지요?  그러나 글을 쓰지 않은 상태로 오래 유지가 되면 다시 반려되어 재승인을 받아야 될지 모르니 하나 정도의 글은 써놓아야 된다며 오래도록 운영해온 블로거 들은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수익이 자동으로 들어올까요?  이제부터가 더 많은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입문자는 콘텐츠 선정에 조회수 높은 글을 적기 위한 주의사항을 간과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입문자, 특히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쓰지 말아야 되는 콘텐츠의 주제들이 있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해야 될 콘텐츠는 저작권 위반 소지의 글, 구글에 손해를 끼치는 글, 그리고 선정성이 있는 글입니다.

 

이 글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좌절하는 경우가 있는데, 광고 게재 금지라는 메일을 받을 때입니다.

 

 

 

아직까지 받아본 적이 없는데, 받은 분들의 글을 보니 많은 충격을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과 동시에 구글에 손해가 가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유튜브 방해글

 

구글의 대표적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로 많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이 창의력을 발휘하며 운영중입니다.

 

 

 

거기에는 제작자의 고유 저작권, 권리가 담겨 있는데, 유튜브 방해는 제작자의 권리 침해, 윹브 광고 판매 서비스를 방해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 종류를 보면 아~라는 반응을 하실텐데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외한 우회 방법과, 유튜브 영상 다운로브 방법, 음원 추출하는 방법, 광고 차단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런 글들을 쓰다보면 정책위반 관련 이메일이 오는데,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제한됩니다.  해당 글을 삭제하면 문제는 해결이 되긴 합니다. 

 

선정성이 있는 콘텐츠

 

애드센스 봇이 자체적으로 글을 수집해서 검열을 한다는데, 조심해야겠죠?

그리고 신고 기능이 있어 블로그 방문자가 저작권 위반 등으로 신고를 하면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경고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콘텐츠들이 쌓이다 보면 영구 계정 정지까지 받을 수 있으니 건강한 블로그로 오래도록 운영을 하고 싶다면 이런 부분을 잘 체크해서 운영해야 됩니다.